중랑신문  
피플
기호1-더불어어민주당 박홍근‘중랑의 큰 변화 이끌 후보가 누군지’보세요
김구철기자  |  news455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3.31  15:55:25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기호1-더불어어민주당 박홍근

   
 

나이:50세

학력: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환경행정학과 졸업

경력: 19대, 20대 중랑구(을)국회의원

국회 코로나19대책 특별위원

전 원내수석부대표

 

‘민생정치를 펼칠 수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보세요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어떻게 소개하고 싶은가?

‘성실하다’‘최선을 다한다’는 두 마디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많은 구민들을 뵐 때마다 해주시는 칭찬입니다. 이러한 말씀은 저에게 가장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저는 중랑의 큰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SH본사 2024년 중랑구 이전 △GTX-B노선 2022년 착공 △동부간선도로지하화 2021년 착공 △도시재생사업 4개소 선정 등 중랑구의 비전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구민들과 함께 현장을 누비며 만든 중랑의 큰 변화를 확실히 마무리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생산적인 국회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귀 후보의 핵심역량을 소개한다면?

20대 국회 4년 종합평가 서울지역 1위, 본회의 출석률 100% 등 제 의정활동은 객관적으로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또 매년 당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습니다. 저는 국민이 뽑아주신 공복으로서 모든 일에 자신이 가진 100% 이상의 전부를 쏟아부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일합니다.

 

△지역 국회의원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첫째는 지역의 다양한 이해와 요구를 융합하여 지역발전 에너지로 승화시키는 ‘용광로’이며 둘째는 중랑구민들이 대한민국의 주권자로서 권리와 의무를 충분히 누리도록 소통하고 정보를 제공하는‘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역유권자에게 권하고 싶은 좋은 후보 선택 기준과 이유는?

4년간 중랑의 큰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더 큰 변화를 이끌기 위해 중앙정부와 서울시장, 구청장과 확실하게 원팀을 이룰 수 있는 실력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또한, 21대 국회를 민생국회로 만들기 위해 정쟁이 아니라 민생의 최전선에서 정치를 이끌어온 검증된 일꾼을 뽑는 구민들의 현명한 선택이 있어야 합니다.

 

△지역의 가장 시급한 현안(3가지)과 구체적인 해결방안은?

첫째는 지식산업센터와 중랑창업지원센터를 통해 기업도 유치하고 일자리도 만들어 경제활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둘째는 GTX-B노선 조기착공과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조기 완공을 통한 교통혁신입니다. 셋째는 방정환교육지원센터 완공과 프로그램 활성화 등 교육환경개선을 통한 교육혁신입니다.

 

△귀 후보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과 그 이유는?

김대중 전 대통령입니다. 모든 사람들에게는 매순간 교과서적인 인생의 롤모델이 있기 마련입니다. 평생을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통일을 위해 초지일관 헌신해오신 김대중 전 대통령님이 저에게 그런 분입니다.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꼭 실천하고자 하는 의정활동 분야와 지역의 대표적인 공약 3가지를 꼽는다면?

대표적인 공약은 첫째, SH 이전, GTX-B노선 조기 착공, 동부간선도로지하화 등 지금까지의 성과를 잘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둘째, 신내차량기지 이전과 첨단산업 클러스트 조성입니다. 셋째, 체육관 급식실 설치 등 교육환경개선입니다. 자세한 공약은 ‘중랑비전 2025’로 밝힐 계획입니다.

또한, 갈수록 어려움이 누적되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제도적 정책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할 계획입니다.

< 저작권자 © 중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중랑신문 서울 중랑구 망우로 284 3F  |  대표전화 : 02-438-4557  |  팩스 : 02-496-7711
|  발행인 : 박천윤   |  편집인 : 김구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천윤
Copyright ⓒ 2011 중랑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4557@hanmail.net